본문 바로가기
TV/라디오스타

구혜선 “그림 5000만원에 팔린 적도…전시회 끝나면 폐기” 이유는

by wany0423 2023. 3. 9.
728x90
입력 2023-03-09 05:35업데이트 2023-03-09 05:35
 
MBC ‘라디오스타’ 캡처
구혜선이 다양한 재능을 공개했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배우 구혜선이 게스트로 출연, 연기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일한다고 밝혔다.

먼저 MC들이 “영화감독 한지 벌써 17년차라고 하던데”라는 질문을 던졌다. 구혜선은 그렇다며 “꾸준히 했다. 단편 6편과 장편 3편을 제작했다”라고 알렸다.

 
이어 “‘복숭아 나무’라는 영화가 제일 잘됐다. 조승우, 류덕환씨가 나왔는데 흥행이 막 잘되지는 않았지만 최근 좋게 평가해 주시는 분들이 있더라”라고 덧붙였다.

영화 제작비에 대해서는 “사비로 충당했다”라고 고백해 출연진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구혜선은 “영화에 대한 지적 재산권을 제가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제작비가 많이 들었을 것 같다”라는 반응에는 “배우, 스태프 분들이 많이 도와주셨다. 제가 출연료 입금 날짜는 꼭 지켜서 신용이 좀 있는 편”이라고 밝혔다.

  •  
  •  


구혜선은 배우, 영화감독에 이어 화가로도 활동 중이라고 전해졌다. 그는 스튜디오에 작품을 갖고 왔다고 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내 구혜선이 직접 그린 세필화가 공개됐다. 그는 “이전에는 형상화 된 걸 그리다가 나중에는 손이 가는대로 그리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보통 그림을 완성하는 데 얼마나 걸리냐”라는 질문에 구혜선은 “컨디션에 따라 다르다. 빨리 하면 1달 정도 걸리지만, 대작 같으면 1년 이상 걸리기도 한다”라고 알렸다.

남다른 재능을 또 다른 분야에 쓰기도 했다고. 구혜선은 가수 거미의 4집 앨범 아트 디자인에 참여했다고 털어놔 놀라움을 더했다.

특히 자신의 그림 중 가장 비싸게 팔린 작품을 언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구혜선은 김구라에게 이같은 질문을 받고 “기부 행사에서 5000만 원에 그림이 팔렸다”라고 솔직히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이어 “크기가 큰 추상화였다. 제가 원래 그림 판매를 잘 안 하는 편인데 행사 목적이 기부니까 판매했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제가 판매를 목적으로 못하는 이유가 있다”라며 “스스로 (제가 그린 그림에) 만족을 못해서 그렇다. 전시회가 끝나면 작품을 다 폐기한다”라고 밝혀 또 한번 놀라움을 선사했다.

(서울=뉴스1)
728x90

댓글